본문 바로가기

굳세어라 투싼

일상적인 이야기/자동차 2024. 2. 29.
반응형

또 시련 중이신 싸니군

블로그 업데이트는 최소 매일 하나씩 할 계획이었는데 그게 어디 마음대로 될까. 밀려있는 쓸거리 뭉치를 피로에 쌓인 몸으로 보다 보면 어쩔 수 없는 거다. 그러니 이번 포스팅은 정말 쓸데없는 더 뉴 투싼(NX4 부분변경 모델), 싸니군의 근황 이야기다.

근황(시련)

싸니군의 시련은 눈으로 시작해서 눈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제대로 대설을 맞이했다. 절기가 아니라 제대로 눈폭탄을 맞았다는 말이다.

딱히 싸니군을 출퇴근용 데일리카로 쓰는 건 아니다 보니 눈이 온다는 이야기는 흔한 '차가 봉인 당한다'는 이야기 정도라 그냥 주차장에 세워 둘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이 눈이 며칠간 계속 내릴 줄이야.

어쨌든 눈이 그치고 날이 좋아지자 눈을 치우러 나갔다가 한숨을 쉬었다. 이걸 어떻게 다 치우나 고민이 컸다.

개인적으로 눈 치울 때 사용한 도구는 바로 안 쓰는 신용카드다. 차체가 안 긁히게 신용카드로 조심조심 파내었다. 굉장히 효율 안 좋고 무식한 방법이지만 다른 쓸 만한 도구가 없었기에 어쩔 수 없었다고 애써 항변해 보자. 하지만 팔이 안 닿는 천장 부분은 어쩔 수가 없었기에 놔둘 수밖에 없었다.

그다음 날 차를 쓸 일이 있어 미리 나가서 준비를 하려고 했더니 천장에 쌓였던 눈의 절반이 살짝 녹으면서 앞으로 쏟아져 있었다. 즉 차 앞유리에 다시 눈이 쌓였다는 말이다.

...

아 ㅆ...

뭐 어떻게 욕이라도 해야 하나 싶었지만 꾹 참고 다시 신용카드로 파냈다.

꼭대기에는 절반의 눈이 남아 있었지만 팔이 닿지 않아서 결국 앞유리만 잘 치워놓고 그냥 달리면서 날려버리는 쉬우면서도 뒤차에 날벼락(?)을 안겨주는 방법을 쓸 수밖에 없었다.

뭐 하여간 앞유리는 이틀 간의 사투로 잘 치웠다. 그리고 한번 달리고 나니 대부분의 눈은 사라지고 없었다.

...

그리고 그다음 날 또 눈이 왔다.

아 씨...

...

여담

이렇게 깨끗하고 두껍게 쌓인 눈은 짜증보다는 왠지 만족감을 주는 것 같기도 하다. 마치 잘 만든 백설기나 초밥 같은 느낌도 들고...

싸니군 시리즈

 

투싼 페이스리프트, 오랜 기다림

오래전 둘째 임신 소식을 들은 후 자동차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첫째도 데리고 돌아다닐 때 굉장히 힘들었는데 둘째까지 생기면 외출 난이도가 얼마나 높아질지 상상도 안 되었으니 말

seorenn.tistory.com

 

투싼 페리 후면 방향지시등 과연 저게 맞나

이미 한번 적은 적이 있지만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개인적으로 오래 기다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너무 낮은 후면 방향지시등 때문이었다. 너무 아래에 거기다 따로 표시되니 시인성이 떨어지고

seorenn.tistory.com

 

투싼이 미국 IIHS 톱 세이프티 픽+를 받았다고 한다

자동차의 충돌 안정성은 잘 달리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특히 패밀리카 용도라면 뒷좌석에 아이들이 타고 다닐 거라 사고 시 뒷좌석 승객이 얼마나 안전할지는 차량 평가에서 최우선 중요한

seorenn.tistory.com

 

굳이 투싼 하이브리드를 선택한 이유

준중형 SUV 가격이 4천만 원이 넘는다면 무슨 평가를 받을까? 무슨 외제차라도 사냐 이런 소리를 들을까? 이런 소리를 국산 준중형 SUV에서도 들을 수 있다. 투싼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최상

seorenn.tistory.com

 

투싼 하이브리드 인도, 시련의 시작

투싼 견적을 낸 이후로 (괜히 쓸데없이 더 기다리며) 거의 9개월, 드디어 이 글을 쓰는 작자 소유의 첫 차가 생겼다. 그는 많은 기대와 함께 오랜만의 운전이라는 긴장감을 동시에 안고 차량을 인

seorenn.tistory.com

 

엄청난 귀차니스트의 신차 구매 경험담

처음 자동차를 사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을 때 마음은 앞섰지만 사실 머릿속으로는 막연했다. 과연 어떻게 살 수 있는 것일까, 뭔가 등록해야 한다는데 뭐가 뭘까? 하여간 아는 게 너무 없었다. 하

seorenn.tistory.com

 

더 뉴 투싼 하이브리드 첫 두 달 간의 느낌

개인적으로 더 뉴 투싼 하이브리드를 인수하고 나서 제대로 가장 기초적인 글인 ‘소감’을 쓴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주행한 지 약 2달 가까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의 더 뉴 투싼 하이브리

seoren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