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6월 7일 WWDC 개최 예정

기술적인 이야기/새소식 2021. 3. 31.
반응형

올해도 애플이 미국 시간으로 6월 7일 개발자 행사로 유명한 WWDC -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 를 개최한다고 뉴스레터를 보내왔다. 축약하여 이번 행사의 이름은 WWDC21이다.

해당 페이지 상단에 실린 미모지

역시 사람들의 눈초리는 매서웠다. 이미지에 안경을 쓴 미모지가 등장하는 것을 보고 여기서 애플의 안경형 디바이스가 발표되지 않겠냐 하는 의심(?)을 하기 시작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 애플 글라스는 좀 회의적이긴 한데 그렇다고 가능성이 없는 건 아니라고 생각되기도 한다. 그밖에 맥북이나 21이라는 배지 숫자 등도 뭔가 숨겨진 메시지가 있을 것 같기는 하다.

어쨌든 WWDC의 주요 행사는 개발자들의 관심을 살만한 소식일 것이다. 대표적으로 애플의 OS군 즉 macOS, iOS, iPadOS, tvOS, watchOS 등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차기 버전과 여기에 들어가 차기 아키텍처 및 프레임워크의 변화, 개발자 도구인 Xcode 등의 변화, 주요 언어인 Swift의 릴리즈 준비 버전인 5.4에 초점이 맞춰지는 게 당연할 거라 생각된다. 아 물론 키노트에선 Xcode와 Swift는 안 보이고 조용히 지나갈 확률이 높다. 하지만 WWDC는 키노트만 있는 게 아니다. 상세 세션에서는 분명히 이 둘을 다룰 것은 확실하다.

새로운 맥북이나 아이맥의 발표를 기대해 볼 순 있다. 이미지에 맥북이 있으니까. 하지만 TSMC에 새롭게 발주가 들어간 차기 애플 실리콘 칩셋의 양산은 빨라도 올해 말이라는 소식을 생각해보면 실제 제품 발매는 또 오래 걸릴 것 같다. 물론 뭐가 어디까지 맞는 것인지 오피셜로 확인된 것은 없다는 점에 주의하자.

하여간 올해도 많은 이들이 기다릴 WWDC는 그저 한국시간 6월 8일 새벽 2시에 시작될 키노트이고 여기서 발표될 신제품에 한정되어 있을 것이다. 개발자라면 그 키노트만큼 중요한 수많은 주옥같은 상세 세션도 놓치지 말자.

관련 링크

 

Apple,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전체 온라인 포맷으로 다시 가져오다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전체 온라인 포맷으로 6월 7일부터 11일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www.appl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