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4월 21일 깜짝 이벤트

기술적인 이야기/새소식 2021. 4. 14.
반응형

애플이 한국 시간으로 4월 21일 새벽 2시에 스페셜 이벤트 행사 개최에 대한 소식을 메일로 알려왔다.

앞서 애플은 WWDC21 개최 일정을 발표했기 때문에 그 사이에 뭔가 있지는 않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완전히 착각했나 보다. 어쨌든 행사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세간의 예측이 빗나가나 했더니만 조금 늦게나마 적중한 셈이 되었다.

728x90

무슨 내용이 나올까? 일단 애플은 행사 내용에 대해서는 항상 함구했기 때문에 명확한 것을 알 수 없다. 그저 새로움을 강조하고 화면에 뭔가 펜으로 휘갈긴 듯한 상징 이미지가 보일 뿐이다.

그렇다면 애플 펜슬과 관련된 행사가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애플 펜슬이 등장한다면 아이패드를 연관해서 생각할 수 있다. 즉 신형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에 관한 내용이 나올 확률은 거의 확실해 보인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예상하고 있다.

어쩌면 차기 에어팟의 발표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 볼 수도 있다. 애플 디바이스 공용 액세서리는 언제 발표되어도 이상할 것이 없으니 말이다.

그 밖에 M1의 차기작 M1X나 M2 혹은 차세대 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유추해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차세대 애플 실리콘 디바이스는 WWDC21에서 발표되는 게 더 맞지 않나 생각된다.

그리고 맥이나 아이패드를 제외한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 등의 제품과 관련된 발표는 아마도 없지 않을까 생각된다. 당연하게도 아이폰은 특별히 저가형 같은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9월 이벤트에서 발표할 확률이 높으니 말이다.

어쨌거나 개인 추측한 근거한 뇌피셜한 내용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자.

이번에도 이전과 동일하게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하니 잠이 안 올 때 보면 딱 좋을 것 같다. 코로나가 빨리 끝나고 예전과 같은 대중 행사가 열리는 날을 고대한다.

관련 링크

 

2021년 4월 애플 이벤트 간략 정리

예고된 대로 한국 시간 2021년 4월 21일 새벽 애플이 깜짝 이벤트를 열었었나 보다. 물론 이 표현은 필자가 이 시간에 안 보고 잤다는 의미다. (사실은 전날 밤 미국 주식 시장이 떨어지고 있는 것

seorenn.tistory.com

 

2021년 6월 7일 WWDC 개최 예정

올해도 애플이 미국 시간으로 6월 7일 개발자 행사로 유명한 WWDC -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 를 개최한다고 뉴스레터를 보내왔다. 축약하여 이번 행사의 이름은 WWDC21이다. 역시 사람들의 눈초리

seorenn.tistory.com

 

Apple Event

Watch the latest Apple keynote stream, and check out the archive of special event announcements for our products and services.

www.appl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