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페이지뷰 폭망 이후 근황

기타 2023. 7. 12.
반응형

애드센스 페이지뷰가 지난번의 불만글을 적은 시점에서 일단은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추세로 보인다.

그 사이에 했던 일은 소식모음 글에서 링크를 거의 대부분 제거했다는 점이 있다. 설마 이게 관련이 있는 것일까 아니면 우연의 일치일까?

어쨌거나 당장은 GitHub Pages로 돌아가지는 않아도 될 것 같다. 하지만 티스토리 자체 광고 배치 이슈가 얼마나 괴롭힐지 알 수가 없어서 일단 준비는 늘 해두고 있어야 할 것 같다. (Doom Emacs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출력 스크립트가 망가질 때가 종종 있어서 말이다)

 

애드센스가 좀 이상하다

최근 이 블로그의 애드센스 페이지뷰 통계가 지나치게 낮게 나온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한 달간 자료를 비교 사이트와 함께 보니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었다. 노란색 선이 이 블로그의 페

seorenn.tistory.com

 

애드센스 페이지뷰 폭망은 티스토리 자체광고 때문?

얼마 전부터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페이지뷰가 압도적으로 줄어버린 사건을 살펴보고 있었다. 페이지뷰가 줄었다는 것은 페이지 유입량이 줄었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어서 상당

seoren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