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가 좀 이상하다

기타 2023. 7. 5.
반응형

애드센스 30일간 페이지뷰 및 게재비율

최근 이 블로그의 애드센스 페이지뷰 통계가 지나치게 낮게 나온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한 달간 자료를 비교 사이트와 함께 보니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었다. 노란색 선이 이 블로그의 페이지뷰 수치인데 6월 28일 정도를 기준으로 갑자기 아래로 처박고 있다.

블로그 조회수와도 연관이 있을까 싶지만 블로그 유입은 꾸준히 이뤄지고 있었기 때문에 딱히 관계는 없는 것 같다.

항간에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추가된 이후 수익에 영향이 있다는 글을 조금씩 찾을 수 있었지만 딱히 내 경우와는 관련이 적은 것 같다.

게재비율이나 수입이 일방적으로 줄었다거나 하면 다른 이유를 생각할 수 있겠지만 페이지뷰가 줄어드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 6월 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과연 이대로 이 블로그를 계속 운영해도 괜찮은 걸까?


업데이트

 

애드센스 페이지뷰 폭망 이후 근황

애드센스 페이지뷰가 지난번의 불만글을 적은 시점에서 일단은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추세로 보인다. 그 사이에 했던 일은 소식모음 글에서 링크를 거의 대부분 제거했다는 점이 있다. 설마 이

seorenn.tistory.com

 

애드센스 페이지뷰 폭망은 티스토리 자체광고 때문?

얼마 전부터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페이지뷰가 압도적으로 줄어버린 사건을 살펴보고 있었다. 페이지뷰가 줄었다는 것은 페이지 유입량이 줄었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어서 상당

seoren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