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식 #6

잡다한 소식 모음/경제적 소식 모음 2023. 1. 21.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구글도 1만 2천 명 정도를 감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총 상위권에 있던 빅테크들이 줄줄이 해고 소식이 들려온다. 불명 이 동네엔 경기 침체 상태다. 하지만 이런 상태는 화이트 칼라에 한정되어 있다는 소식도 함께 들린다. 블루칼라 노동자들의 일자리는 아직도 견조하다. (출처)


"속도 조절은 해야 하지만 아직 멈출 때는 아니기 때문에 이번 FOMC에서 25bp 인상 선호" - 크리스토퍼 윌러 연준 이사 (출처)

"침체 없이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25bp 인상 선호" -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 (출처)


"좋지 않은 지표로 주식 시장이 상승하고 있는데 이런 추세는 지속되기 힘들 것" - 두브라코 라코스 JP모건 수석 주식 전략가 (출처)

"중국이 팬데믹 이후 경제를 다시 개방하기 시작한 것은 긍정적인 일이지만, 전 세계에 인플레이션 압력은 더 높일 것" -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 (출처)


1월을 끝으로 은퇴 예정인 에스더 조지 캔자스시티 연은 총재는 한 TV 방송에서 인플레이션의 방향은 좋은 쪽이긴 하지만 여전히 높다고 인터뷰했다. 서비스 물가와 노동 시장의 상황에서 좀 더 진전이 더 필요하다는 말이다. 당연하게도 현재의 Core CPI에서 서비스 물가가 발목을 잡고 있고 실업률은 전혀 증가하고 있지 않고 있으니 아직 경기가 나쁘지 않게 보일 수밖에 없다. (출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