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트 계획

기타 2019. 2. 6.
반응형

티스토리로 둥지를 옮기려고 하면서 정작 핵심이던 기술 블로그 쪽은 잠깐 손을 놓고 있었다. 그냥 방치해 두기도 뭐하고 기왕 하는 김에 제대로 해 보자면서 목표를 세우고 있다. 구글 블로거에서 운영하던 내 기존 블로그(https://seorenn.blogspot.com)와 같이 이 블로그도 일단은 기술적인 이슈를 전문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다만 기존에는 주제가 Swift 나 macOS / iOS 같이 한정된 분야에 머물러 있었지만, 다시금 이 주제의 범위를 좀 넓혀볼 생각이다.

 

일단 첫 주제는 Javascript 혹은 ES6 가 될 예정이다. 왜냐하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이걸 쓰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아마도 Vue 나 Nuxt 가 될 것 같다. 역시나 일과 관련이 있다. 어차피 하는 김에 공부하는 겸...

 

결론적으로 이 블로그는 공부의 기록을 남기는 것이며 따라서 문체도 기존과는 약간 다른 형식으로 갈 생각이다. 남에게 말하기 보다는 내가 이렇게 이해하고 이렇게 생각한다는 식으로 표현이 많이 될 것 같다. 개인블로그에서 객관성을 찾기 보다는 차라리 주관적인 색채를 남기는 것이 더 좋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언제 시작할지 어떤 주기로 글을 올릴지는 전혀 결정하지 않았다. 그냥 비정기적으로 비고정주제를 꼴리는데로(?) 올릴 예정이다.

 

그럼 이제 시작...은 귀찮아서 좀 있다가... :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