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시뮬레이터의 이상한 노란색(?) 문제

기술적인 이야기/애플 플랫폼 개발 2021. 1. 8.
반응형

Xcode 12.3을 설치한 이후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Title Bar나 Alert Popup 등의 배경색이 노랗게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아래 스샷이 그 증거(?)다.

선명한 오줌색(?)의 타이틀 바

전부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유독 저런 제목이나 팝업 배경 같은 - 아마도 이게 Tint Color였던가? - 것들만 노랗게 이상하게 표시되고 있었다. 무슨 오줌 액정 문제도 아니고 참 거슬린다. Accessibility에서 뭔가 설정되었나 찾아봐도 다 꺼져 있었다.

이 문제는 시뮬레이터의 버그로 의심된다. 그리고 다행히도 수정이 가능했다.

고치는 방법은 메뉴에서 File - GPU Selection - Prefer Integrated GPU를 선택한 후 시뮬레이터를 재시동한다. 참고로 원래 설정되어 있던 값은 Automatic이었다.

GPU Selection 메뉴

GPU Selection을 바꾸고 나서 시뮬레이터를 껐다 다시 켜보면 아래와 같이 제대로 된 색상이 표시된다.

오줌(?) 씻어내기

이제 아까 바꾼 메뉴에서 원하는 것으로 바꿔도 된다. 물론 그대로 놔둬도 문제 될 건 없다. 개인적으로는 뭔지 잘 몰라서 Automatic으로 다시 돌렸다. 더 이상 문제는 재발하지 않았다.

참 신기한 버그도 다 있다.

관련된 글

 

SwiftUI에서 경고 팝업(Alert) 표시하기

SwiftUI에서는 경고 팝업(Alert Dialog)을 띄우는 방법이 좀 생소하다. 솔직히 말해서 좀 귀찮다. 어쨌든 방법을 찾았기에 글로 살짝 풀어서 정리해본다. 참고로 순수 SwiftUI 코드만 쓰기 때문에 모양은

seoren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