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디어 애플 실리콘 이벤트가 열리...나?

기술적인 이야기/새소식 2020. 11. 3.
반응형

간밤에 애플이 또 이벤트 소식을 메일로 공식적으로 알려왔습니다. 올해는 좀 잦네요?

미국 시간 11월 10일 오전 10시, 아마도 한국 시간으론 11월 11일 오전 (새벽) 3시경에 온라인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역시나 여기에 상세한 내용은 없네요. 대신 스티브 잡스의 유명한 발언이 사용된 카피가 눈에 띄네요. 이미 애플이 일반적으로 하던 행사는 모두 했기 때문에 여기에 추가로 뭔가 진행된다는 의미도 있겠지요.

이번 이벤트에 대해서는 이미 설이 많이 있었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애플 실리콘 즉 인텔 대신 ARM 아키텍처를 탑재한 맥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미 출시된 게 있지 않나 할 수도 있는데 기존에 공급된 것은 개발자에게 미리 체험시켜 주기 위한 임대 제품이고 공식 판매 제품이 아니었지요.

대상 기기는 맥북 라인업 중에 한 기기는 거의 확실하고 나머지 아이맥이 그 대상이 될 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 근거는 특정 맥 제품의 재고가 슬슬 바닥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Many 13" MacBook Pro & 21.5" iMac models out of stock ahead of rumored November event - AppleTrack

The news: A number of popular Macs aren’t shipping until early December, according to data provided on apple.com. Everything that’s out of stock right now: All 21.5-inch 4K iMac models ship on December 3 The highest-end 27-inch 5K iMac ships between No

appletrack.org

개인적으론 애플 실리콘에 탑재된 27인치 신형 디자인의 아이맥을 기대하고 있기는 한데, 그래도 일단은 발표를 지켜봐야 알 수 있겠네요.

 

Bloomberg - Are you a robot?

We've detected unusual activity from your computer network To continue, please click the box below to let us know you're not a robot.

www.bloomberg.com

블룸버그는 이번 발표는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맥북만 있을 것이다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뭐 이것도 틀린 것은 아닐 것입니다. ARM 아키텍처는 저전력에 강점이 있고 그렇다면 배터리를 사용하는 맥북이 딱 적당한 타깃이긴 하지요.

그나저나 블룸버그는 왜 미리보기를 막는지 모르겠어요. 소셜 친화적이지 않은 점은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이해가 안 됩니다.

어쨌든 간에 드디어 애플 실리콘이 나올 것 같네요. 그리고 제 지갑은 비어있고... 하아...

PS. 어쩌면 macOS Big Sur가 이 날 공식 출시될지도 될지도 모르겠지요?

관련된 글들

 

드디어 공개된 애플 실리콘의 첫 칩셋 M1

육아에 찌들어 침대에 찌그러져 자는 동안 이전에 예고한 대로 애플의 신제품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선 애플 실리콘 맥의 공식 출시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상했었고, 그 예상대로 ARM 기반

seoren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