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utter에서 애플 앱스토어 업로드 시 최소 버전 표기 문제

기술적인 이야기/기타 개발 2020. 10. 13.
반응형

Flutter를 업그레이드한 이후인지, 아니면 Xcode 12로 업그레이드 이후인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어느 날 fastlane 연동으로 앱스토어 업로드를 진행하는 도중에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를 만났습니다.

ERROR ITMS-90208: "Invalid Bundle. The bundle Runner.app/Frameworks/App.framework does not support the minimum OS Version specified in the Info.plist."

이 문제를 해결해봅시다.

약간 삽질을 하긴 했지만 이 문제의 해결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프로젝트와 타겟 그리고 앱 프레임워크의 최소 요구 버전(MinimumOSVersion)을 동일하게 맞춰주니 해결되었습니다.

우선 Xcode로 ios 프로젝트를 열어야 합니다. 터미널에서 간단히 xed ios로도 열 수 있습니다.

Xcode 상의 내비게이터(좌측 창)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iOS Deployment Target에서 최소 요구 버전을 고를 수 있습니다.

Project Deployment Target

타겟(Target)의 최소 버전도 내비게이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타겟을 선택하고 나오는 Deployment Info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Targets Deployement Info

이제 나머지 App.framework의 최소 버전은 Flutter 폴더 아래에 있는 AppframeworkInfo.plist 파일을 열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MinimumOSVersion 항목을 찾아서 같은 버전을 입력해 줍시다.

AppframeworkInfo.plist

이제 빌드를 해서 해결되면... 다행입니다. 전 여기서 문제가 해결되었거든요.

참고로 최소 버전은 현재 시점에서 9.0 이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8.0 이하의 경우 동일한 사유로 업로드가 거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