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OS에서 SVG 파일을 PNG로 변경하기

기술적인 이야기/터미널 및 셸 2020. 10. 19.
반응형

요즘은 macOS나 웬만한 브라우저에서는 SVG 벡터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냥 써도 무방한 경우가 많겠지만, 그래도 때에 따라서 SVG 벡터 이미지 포맷 파일 대신 PNG 등의 픽셀 이미지 포맷 파일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간단한 터미널 커맨드를 이용해 macOS에서 SVG 파일을 PNG 포맷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간략히 정리합니다.

여러 방법이 있을 순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librsvg에 포함된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였기에 즐겨 사용합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Homebrew 등을 이용해 설치해야 합니다.

brew install librsvg

이제 설치가 되었으면 rsvg-convert 유틸리티를 이용해 포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SVG는 벡터 포맷인 만큼 정해진 픽셀 사이즈가 없기 때문에 무작정 변환은 안되고 기준 크기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아래의 예제는 높이(height) 512 픽셀의 PNG로 변환하는 예제입니다.

rsvg-convert -h 512 original.svg > converted.png

이 외에도 -w 옵션을 이용해 넓이(width)를 지정하는 방법도 있고 필요하다면 DPI나 줌 레벨도 지정할 수 있으니 다른 기준이 필요하다면 --help 옵션으로 간단한 도움말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